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한 예천군
- 예천농협, 예천축협, 축산기업예천지부, 에덴푸드와 업무 협약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04 14:54:36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4일 오전 11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농업농협조합(조합장 이달호)을 비롯해 예천축산협동조합(조합장 김민식), 축산기업 예천군지부(지부장 박찬규), 에덴푸드(대표 이혜권)와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간편식 증가와 신선식품 배달 문화 확산으로 아이스팩 사용량이 급증해 약 80%가 종량제 봉투에 버려져 소각‧매립되고 약 15%는 하수구로 배출되는 등 환경오염 원인이 되고 있다.

군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올해 신규 시책으로 관내 공동주택 등 84개소에 전용 수거함을 설치했으며 이날 협약을 통해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 업무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3월 25일부터 수거된 아이스팩을 선별하고 세척, 소독, 건조를 거쳐 재사용업체에 공급하고 현재 3톤가량을 보관하고 있으며 군청 후문 입구에 전용 냉동고를 설치해 아이스팩을 필요로 하는 군민 누구나 가져갈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아이스팩은 젤 형태인 고흡수성수지만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 하며 소재가 물인 경우에는 물은 버리고 비닐류는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