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 질 점검 실시
전문적인 공기 질 측정 및 관리를 통한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04 19:59:2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전 관내 유치원 및 학교 464교(원)를 대상으로 2021년 학교 실내 공기 질을 점검한다고 4일 밝혔다.

‘학교보건법’에 의거해 실시하는 학교 실내 공기 질 측정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상·하반기 각 1회씩, 연 2회 실시하며, 조도, 온도 등 실내환경 4개 항목과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총부유세균 등 공기질 12개 항목이 측정 대상이다.

또한 3년 이내 신설 및 증·개축, 리모델링을 한 학교의 경우, 폼알데하이드, 총휘발성유기화합물 등 8개 항목을 추가하여 특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장시간 머무는 학교 실내의 공기 질을 철저하게 관리하고자 한다.

대전시교육청 이충열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전문적인 학교 실내 공기 질 점검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학생과 교직원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