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생활과학고 취업 마인드-업 특강 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5-04 21:09:25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교장 이옥이)는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마인드-업을 위한 취업정보 탐색 및 입사서류 작성 특강을 5월 3일(월)~5월 4일(화)까지 2일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총 100여명의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준비단계에서 알아야 할 실무지식을 교육함으로써 취업대비 전략을 수립하였다. 특히 취업에 대한 막연한 준비와 고민을, 구체적인 계획으로 발전시키는 등 구체적인 진로 설정과 자기소개서 클리닉이 이루어졌다.

이번 특강에 이어 앞으로도 교내 취업 관련 특강을 활성화 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안내하고 올바른 취업 정보를 제공하여 학교생활의 방향 설정과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이에 학생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구직 정보를 통해 구직의 자신감을 갖고 보다 준비 된 학생으로 학교 생활을 긍정적으로 하겠다고 다짐하고 있다. 한편 경북생활과학고등학교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학교장 이하 모든 선생님들의 격려와 노력이 더해져 해마다 우수한 취업률을 이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경북생활과학고는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육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