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에서 대화 나누는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04 21:55: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허태정 대전시장이 4일 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 개관식에 참석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날 국립대전현충원 충혼당 개관식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잊지 않는 마음으로’라는 주제로 황기철 국가보훈처장과 허태정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권중순 대전시의회 의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이금선 유성구의회 의장 등을 비롯한 보훈단체장 및 보훈가족 등이 참석했다.

한편 충혼당은 2017년 4월 설계계약을 시작으로 2019년 5월 착공 후 올해 1월에 완공을 마치고 개관하는 것으로, 12,350㎡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의 연면적 9,647㎡ 규모로 건립됐다.

국가유공자의 원활한 안장을 위해 4만 9천 기 규모의 봉안동과 40개의 제례실이 있는 제례동으로 구성하고, 안장식장과 휴게공간 등을 갖추었다.

또한 각 층에 설치된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를 이용해 유족들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제례를 할 수 있으며, 건물 중앙인 ‘안식의 정원’에는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추모하고 기억하는 상징 조형물인 ‘영원하라 조국탑’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유골이나 시신이 없는 위패 봉안 국가유공자의 배우자가 사망한 경우 위패로 합장했으나, 이번 충혼당 개관으로 위패 봉안 국가유공자와 유골 배우자가 충혼당에 합장을 할 수 있게 되어 유족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