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어린이날 기부금 전달식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5-05 15:34:54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화) 상주보육원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꿈드림 카페에서 바리스타 재능기부활동으로 모은 기부금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꿈드림 카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이수하여 진로 및 직업체험의 장으로 운영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이 직접 회의를 통해 기부할 곳을 선정하고 상주보육원에 전달했다.

오귀영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며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꿈드림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올바른 재능기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여성가족부가 지원하고 상주시에서 운영하는 상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24세아하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학습지원, 건강지원, 자립지원, 상담지원, 급식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