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모디’서 안동에 대해 수다 한번 해보자!
우리가 사는 안동에 대해 이야기하는 <소소한 시민공회‘모디’> 신청 받아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09 10:35:1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지속가능한 시민 주도의 문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안동시는 (재)안동축제관광재단을 통해 안동시민으로서 느끼는 안동의 좋은점, 문제점, 바라는 점 등을 서로 이야기하는 시민들의 자유로운 소모임을 권장하기 위한 <소소한 시민공회 ‘모디’>를 2021년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한다.

시민공회는 시민이 함께 모여 이야기하며 도시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모임으로, ‘모이다’의 지역 사투리인 ‘모디’라는 별칭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소소한 시민공회 ‘모디’>도 더 좋은 안동을 시민 스스로 만들어가기 위해 먼저 도시의 이야기를 함께 해보기 위한 취지로 계획되었다.

안동에 대한 이야기 주제를 정하고 모디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으며, 함께 만나는 대면회의와 온라인 화상 비대면회의 모두 가능하다. 또한, 연령제한 없이 안동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모디’ 후 회의록을 제출하면 최대 10만 원의 모디지원금을 지급한다.

<소소한 시민공회 ‘모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문화도시플랫폼 홈페이지(www.andongculture.com)에서 확인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안동축제관광재단 문화도시팀(☎054-840-3452)으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