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에너지를 아끼니, 현금이 통장으로”
탄소포인트제 참여로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0 10:30: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온실가스 감축에 동참하는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탄소포인트제는 가정이나 학교, 상업시설 등에서 전기·수도·도시가스 사용량을 줄이는 시민실천 프로그램으로 에너지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과하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인센티브는 연2회 최대 10만원까지 지급되며, 현금이나 그린카드포인트(카드소지자에 한함)로 받을 수 있고, 지급유형을‘기부’로 선택하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도 가능하다.

참여신청은 탄소포인트제홈페이지(https://cpoint.or.kr)로 직접 가입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는 대덕e로움 앱(그린뉴딜 아이콘)을 통해 쉽게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또한 구청 또는 가까운 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하면 서면 신청이 가능하고, 궁금한 사항은 에너지과학과 (☎ 608-4652)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탄소포인트제는 에너지 절약으로 사용요금도 아끼고, 탄소포인트 인센티브도 받을 수 있고, 온실가스 배출을 줄여 환경을 보호한다는 자부심까지 느낄 수 있는 1석 3조의 제도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