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보훈청, 호국보훈의 달 보훈갤러리 오픈!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0 10:59:5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황원채)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연대별 호국보훈의 달 포스터 및 사진을 5월 10일부터 6월 30일까지 청사 1층에 전시하는 보훈갤러리를 오픈한다.

‘호국보훈의 달’은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하고 그와 그 유족 또는 가족의 영예로운 삶과 복지향상을 도모하며 나아가 국민의 나라사랑정신을 함양하고자 1963년 처음으로 지정되어 범정부행사로 시행하고 있다.

대전지방보훈청은 이번 전시를 위해 지난 3월부터 국가기록원 등에 소장되어 있는 기록물을 수집하였고, 국가보훈의 시대적 흐름을 알 수 있도록 197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연대별 타임라인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황원채 청장은 “호국보훈의 달 보훈갤러리 오픈을 통해 호국보훈의 달 의미를 널리 알리고,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국민들과 함께 기억하고 호국보훈의 달의 의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