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 배움터 ‘찾아가는 평생학습’ 신청받는 천안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10 18:13:2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마을 단위 배움터 사업 ‘찾아가는 평생학습’ 신청 받는다..

주민 맞춤형 사업인 ‘찾아가는 평생학습’은 5인 이상 마을 주민이 모여 마을 공동시설을 확보 후 듣고 싶은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사를 지원하는 평생학습 사업이다.

시는 ‘행복한 주민, 소통하는 마을’을 목적으로 30개 강좌를 선정해 마을별로 강사를 파견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학습자가 부담해야 한다.

대상자는 천안 거주 5인 이상 성인(가족단위 포함)이며, 오는 12일부터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 평생학습센터 누리집 (http://www.cheonan.go.kr/lll.do) 공지사항 또는 교육청소년과(521-5311)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천안시는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찾아가는 평생학습’으로 각 마을에서 40개 소규모 강좌를 방역지침 준수 하에 운영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