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선정으로 보조공학기기 지원 받는 의성군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11 11:12:47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2021년 장애인 보조공학기기 지원 공모사업’(사업비 6백40만원)에 선정되어 사업운영기관인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북지사로부터 스마트기기 8대를 전달받았다.

해당 사업은 장애인의 고용 촉진과 고용안정 도모를 위해 직업생활에 필요한 보조공학기기(스마트기기)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업생활에 필요한 각종 보조공학기기를 고용유지조건이나 무상으로 지원한다.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직장 내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을 등록하여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한국 문화와 일상생활 문화 등 근로환경에 맞는 국내 최다 어휘 심벌 약 10,000개를 제공을 한다.

또한 한국어 특징에 따른 사용 방법을 제공, 자동 문장생성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활용 범위가 다양하며 인터넷도 가능해 인터넷 콘텐츠를 활용한 코로나19 대비 비대면 수업에도 활용할 수 있다.

군은 해당 사업을 통해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이용장애인들의 자립 역량 강화로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열린 복지시설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