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생주도의 ‘교육활동 보호 주간’ 운영
제40회 스승의 날 기념 온라인 기획행사도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2 09:55:1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오는 22일까지 스승 존경 풍토 조성을 위해 도내 모든 학교에서 교육활동 보호 주간을 운영한다.

최근 학생․학부모에 의한 교육활동 침해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교사의 교육권과 학생의 학습권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 이에 교육청은 교육활동 보호와 교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각종 홍보활동과 다양한 비대면 행사를 교육활동 보호 주간에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학생회, 학급회 주도의 스승의 날 행사 ▲라디오, TV 광고를 통한 교육활동 보호 홍보 ▲감사 (영상)편지쓰기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상 교육활동 침해 예방교육 등이 있다.

또한 충남교육청은 제40회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에 ‘선생님, 고맙습니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기획행사를 추진한다. 선생님과 함께한 학급행사 인증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피자 교환권을 증정하는 기획행사로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방역과 교육의 맨 앞에서 고생하시는 선생님들께 늘 감사드린다."며, “교권보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선생님들이 안심하고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권보호 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교권상담 대표전화(1588-9331)운영, 교원배상책임보험 가입, 교원안심번호서비스과 온라인 심리검사 등을 시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