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선별진료소 간호사 격려!
국제 간호사의 날 맞아 간호사들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와 존경 전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2 10:52: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이 12일 제50회 국제 간호사의 날을 맞아 코로나19 선별진료소(근로복지공단 대전병원, 대전보훈병원)를 방문해 간호사들을 격려했다.

이날 박 청장은 감사의 인사말이 담긴 이미지 액자 전달과 함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그들의 고충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별진료소의 한 간호사는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곁에서 응원해 주셔서 힘이 난다"며 “환자분들이 하루 빨리 건강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구청장은 “현재 백신 접종 등 코로나 대응이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가장 가까이에서 환자들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간호사들의 헌신 덕분"이라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아름다운 땀방울을 흘리는 간호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

한편 국제 간호사의 날은 간호사의 사회 공헌을 기리기 위해 지정된 기념일로, ‘광명의 천사’라고 불렸던 영국의 간호사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생일을 따서 만들어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