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 수거 신청 스마폰으로 간편하게~
김민규 | 기사입력 2021-05-13 14:34:44

[성주타임뉴스=김민규 기자] 성주군은 폐가구, 폐가전 등의 대형폐기물을 스마트폰으로 수거 신청하는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5월 12일 모바일 대형폐기물 수거신청 서비스 “빼기" 운영업체인 ㈜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대형폐기물을 버릴 때 읍면사무소를 직접 방문하여 스티커를 발급받아 부착해야만 수거가 가능하여 번거롭고 불편함이 있었다.

모바일앱 “빼기" 서비스가 제공되면 주민들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으로 대형폐기물을 수거신청부터 결제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처리하고 확인할 수 있다.

또, 1인가구와 고령층 등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폐기물을 가정에서 배출장소까지 운반해 주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쓸만한 대형폐기물은 중고로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구성된다.

특히, 중고매입 서비스를 통해 자칫 쓰레기로 버려질 수도 있는 각종 중고가구와 가전제품을 재활용 할 경우 자원 재활용과 함께 대형폐기물 감량에도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오는 7월까지 “빼기"시스템을 구축하고 홍보하여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고재성 ㈜같다 대표이사는 “성주군민의 보다 편리한 폐기물 처리에 ‘빼기’ 가 도움이 될수 있기를 희망하며 폐기물 재활용율 향상을 위해 성주군과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