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 콜로키움 개최
‘한국인의 시민성, 코로나 그리고 “좋은 국민”’ 주제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3 16:22: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이 5월 18일 오후 7시, 온라인(ZOOM, https://han.gl/4tkcP)으로 제19회 월례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번 콜로키움에는 서울대 사회학과 임동규 교수가 ‘한국인의 시민성, 코로나 그리고 “좋은 국민’의 주제를 발표한다.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다양한 사회조사 자료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시민으로서의 의무, ‘좋은 국민’이 가지는 책무에 대한 인식이 어떠한지를 분석한다.

특히, 코로나 국면에서 나타난 사회적 방역에의 참여와 시민적 의무 인식과의 흥미로운 관계, 그리고 KGSS(한국종합사회조사) 자료를 사용해 분석해본 한국인들의 시민성 유형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콜로키움은 주제에 관심이 있는 충남대 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지난 2017년 발족한 대전·세종·충청 사회학포럼은 지역의 사회학 및 유관 분야 연구자들의 교류.협력을 위한 모임으로 학문적 탐구와 정책 연구를 수행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