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덕구와 함께하는 탐&탐 과학여행’ 참여자 모집
오는 21일까지 모집, 가족과 함께 기후 탐구 과학 탐험과 넷제로 캠핑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7 10:26: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오는 21일까지 ‘대덕구와 함께하는 탐&탐 과학여행’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과학캠프는 다음달 5일 로하스캠핑장 위 풋살장에서 펼쳐지며, 지역 아동들의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제고하고 기후위기 대응노력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탐&탐 과학여행은 ‘기후를 탐구하고, 과학을 탐험하자’는 약자로 ▲채식 체험 프로그램(채식 도시락 식사 & 채식 샌드위치 만들기) ▲태양광 조명등 만들기 ▲태양광 분수, 자전거 분수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대덕구에 주소를 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이다. 신청은 구홈페이지(구민참여/행사접수)에서 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이번 캠프는 예약제로 운영되며 철저한 방역 아래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캠프로 아동들이 과학문화 체험 기회를 접하고, 채식캠핑을 통한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등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