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 합동점검
6. 2일까지, 무허가 건축·용도변경, 공작물 설치 등 집중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7 11:16: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허태정)는 오는 5월 20일부터 6월 2일까지 특별반(5개반 9명)을 편성하여 동구 등 5개 자치구의 개발제한구역 관리실태에 대해 시·구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개발제한구역 내에서 ▲건축물의 건축 및 용도변경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 ▲토지의 분할 ▲물건을 쌓아놓는 행위 ▲죽목의 벌채 등 개발행위를 시행함에 있어서 허가를 받지 않거나 허가내용을 위반한 행위 등이다.

대전시는 해마다 상·하반기 두 차례 5개 자치구와 합동으로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적발된 행위에 대해서는 자진철거 및 원상복구를 하도록 하고,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이행강제금 부과 및 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할 계획이다.

또한 개발제한구역 내 엄격한 규제로 소외된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 및 복지증진 등을 위해 실시하는 주민지원사업의 추진상황도 함께 점검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