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이 살기 좋은 세종시 같이 만들어요!
내달 4일까지 고령친화도시 정책모니터링단 모집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7 11:18:56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다음달 4일까지 노인들의 눈과 귀가 되어줄 ‘세종시 고령친화도시 정책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정책모니터링단은 노인들이 살기 좋은 고령친화적인 도시환경조성을 위해 당사자인 노인과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주요 활동내용은 ▲세종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사업 관련 현황점검·모니터링 ▲고령화 현상 관련 사회적 문제 의견수집 ▲세종시 고령친화적 우수사례 발굴 ▲노인 정책 방향성 제안 등이다.

참여대상은 만16세 이상으로 세종시 고령친화도시 조성에 관심이 있고 오는 7월부터 2년간 활동이 가능한 세종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을 통한 온라인접수와 읍면동사무소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노인장애인과 노인복지담당(☎044-300-3813)으로 방문하거나 팩스(044-300-3829), 이메일(hurpro184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황광애 시 노인장애인과장은 “정책모니터링단 운영을 통해 세대별 다양한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고령친화 정책에 대한 시민의 접근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