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유성소방서와 공공데이터 활용 MOU체결
공공데이터 분석을 통한 유성구민의 안전 선제적 대응체계 마련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7 11:23: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17일 구청에서 유성소방서(이하 소방서)와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용 협력체계 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기관, 대학, 민간이 함께 참여하는 ‘유성형 공공데이터’ 활용 생태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공공기관, 대학교, 민간에 이르기까지 데이터 활용 생태계를 넓혀나갈 예정이다.

이날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공공데이터 체계 마련을 위한 지식 및 인·물적 자원을 공동 활용하고 공공데이터 수집‧분석 과정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지역안전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공공데이터 분석자료를 공유하며, 공공데이터를 기반한 선도적 협업 모델을 발굴‧운영한다.

향후 구는 협약을 바탕으로 빠르고 안전한 화재 진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지역 우선순위 분석 등을 소방서와 협업할 계획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데이터 기반 행정의 주민 체감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각 기관에 흩어져 있는 데이터의 융합이 필요하다"며 “우리 유성이 선도적으로 발굴, 활용하여 유성구민 맞춤형 공공데이터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