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방세 고지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받으세요!
오는 6월 자동차세 납부의 달을 앞두고 고지서 모바일 전자 송달 제도 집중 홍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7 11:27: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오는 6월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을 앞두고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 송달 제도의 집중 홍보에 나섰다.

지방세 고지서 모바일 전자 송달 제도는 기존 우편으로 받아보던 지방세 종이 고지서를 스마트폰의 카카오톡, 네이버, 페이코 등의 간편결제사 및 각종 금융사 앱을 통해 전자고지서로 받아 보는 것으로 2019년 7월부터 처음 시행되었다.

모바일 전자 송달은 고지서를 못 받아 보거나 분실 위험이 없으며,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방세 고지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또한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는 대신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하고 고지서 우편 발송에 드는 예산 절감과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구는 모바일 전자 송달 신청자의 증가는 예산 절감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스마트폰을 많이 활용하는 20~40대 맞춤형 집중 홍보를 할 예정이다.

모바일 전자 송달 신청은 지방세를 납부하는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신청한 다음 달부터 부과되는 세목에 대해 전자고지서를 받아 볼 수 있다.

모바일 전자 송달을 신청할 경우 종전의 종이 고지서는 더 이상 발송되지 않으며 고지서가 스마트폰에 도달될 시 송달효력이 발생한다.

기타 자세한 연락처는 위택스(www.wetax.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서구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 송달 제도는 1인 가구ㆍ맞벌이 증가 등에 따른 우편 수신 불편과 분실로 인한 개인정보 노출 등 현행 고지서 우편송달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이다"며, “스마트폰이 대중화되어 있는 만큼 전자 송달 제도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쳐 편리하게 이용함과 동시에 세액공제까지 되는 일석이조 효과를 많은 분이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