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축사 화재예방을 위한 관리요령 당부
축사 화재예방을 위한 관리요령 당부
최성환 | 기사입력 2021-05-17 19:51:34

[전남타임뉴스 = 최성환]순천소방서 구례119안전센터장(소방경 황화연)은 최근 3년간 154건에 달하는 축사화재 발생으로 재산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화재에 취약한 대규모 축사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화재예방을 위한 관리요령을 당부했다.

날씨가 건조해지면 많은 화재가 발생하는데 그중에 축사에서 많은 화재가 발생하고 있어 축산 관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3년간 전라남도 축사화재 통계를 보면 총 154건의 축사화재로 920만6천원 피해액이 발생했고, 원인으로는 전기적 요인(50.6%)과 부주의 (29.1%)가 대부분을 차지했다.

축사시설은 노후된 전기시설 사용과, 전기가 많이 소요되는 냉·난방기 등 과부하로 인해 화재 위험성이 높아 관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구례센터는 관내 축사화재 예방을 위해 ▲보온기구 수시 점검 ▲파손 및 노후화된 전기시설 전문 업체에서 수리 및 교체 ▲축사 주변 화기취급 금지 ▲축사 내 소화기 위치 및 사용 방법 등을 관계인을 통해 숙지하도록 당부하였다.

구례119안전센터장은 “축사시설은 대부분 전기시설의 노후화와 관리 부주의로 화재가 많이 발생하니, 평소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주의를 당부드리며, 소방서에서도 지속적인 선제적 활동을 통해 사전에 방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