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구직단념청년 대상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18 17:59:28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충청권에서는 유일하게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청년도전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국비 3억 원, 시비 4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되는 이 사업은 6개월 이상 취업이나 직업교육 이력이 없는 구직단념청년들이 다시 취업의지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는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를 통해 최근 6개월간 취업, 교육, 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250명 구직단념청년을 발굴해 40시간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토록 하고, 프로그램 이수자에게는 20만 원의 인센티브와 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재열 교육청소년과장은 “기존의 취업 지원정책이 취업 희망자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을 포기한 청년을 적극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최대한 많은 구직단념청년들을 발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