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양질의 대민 행정서비스
최영진 | 기사입력 2021-05-20 18:59:0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는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두정역과 천안북부신협불당지점(365코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새로 설치했다.

시에 따르면 추가로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코로나19가 지속됨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한 비대면 서류 발급으로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주민 편의를 도모하는 등 양질의 대민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북구는 현재 천안시청, 읍면동행정복지센터 등 지역 내 25개소에 30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증 없이 본인 지문 인식만으로 ▲주민등록 ▲지방세 ▲국세 ▲병적 ▲보건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민원서류를 발급하며, 음성안내, 점자키패드, 휠체어사용자조작가능 기능도 있어 장애인을 위한 편의성까지 제공한다고 밝혔다.

옥치연 서북구 민원지적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추가 설치로 안전하고 간편한 비대면 서류 발급을 확대해 코로나19의 불안과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는 지난해 무인민원발급기에 신용카드 및 모바일 간편 결제서비스를 도입해 결제수단 다양화를 통한 고객편의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