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상북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 11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는 분위기 조성 앞장 -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24 21:14:16

[예천타임뉴스=남재선 기자]예천군은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2020년도 제안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돼 11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난 2020년도 제안제도 현황에 대한 제안운영 실적, 특수시책, 홍보 노력도, 자체 공모제안, 기관장 관심도 등 8개 항목에 대해 심층적인 심사를 했다.

군은 사랑방 좌담회 개최, 지역 맞춤형 공모 제안, 시책 개발 교육, 상상디자인단 운영으로 제안제도를 활성화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과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같은 성과는 평소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성과 중심 정책을 펼치는 김학동 군수의 군정 철학에 발맞춰 공직자들이 주민 편의를 위해 고민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하는 등 진취적인 공직문화가 조성 돼 좋은 결실을 맺은 것으로 보인다.

한편, 제안제도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행정에 접목해 실생활 불편사항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 주요 시책이며 예천군은 주민편의 증진 제도 개선, 군정 발전 제안, 생활불편 개선을 위한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시책을 발굴하는 등 군민과 함께하는 군정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