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협 포항, 여성장애인 대상 비대면 평생교육 키트 사업 진행
oh! oh! happy day! 행복과 희망을 전달한다
박서윤 | 기사입력 2021-05-25 11:07:42

[포항타임뉴스 = 박서윤](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경북협회 포항시지회 여성자립지원센터에서는 5월부터 6월까지 5주간 관내 여성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평생교육 키트 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고통 받고 있는 지역 내 여성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한 꾸준한 소통의 일환으로써, 다각도의 사회복지 서비스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심신과 일상생활을 회복할 수 있도록 취미여가(마스크 스트랩 만들기, 버섯 키우기 키트, 입욕제 만들기), 문화예술(샌토스피어 수채화 그리기), 생활요리(소고기 스키야키 밀키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준비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 시작 전후로 스트레스 및 자기효능감 척도검사를 실시하여 과제 수행에 따른 성취도를 파악하고, 참여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인 여성장애인들에게는 별도의 시상을 하는 등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는 데에 집중했다.
해당 사업은 지역 내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유선, SNS(카카오톡, 네이버밴드) 등을 활용하여 해당 사업에 대해 안내하고 키트를 배부했다. 사업에 참여한 여성장애인들은 주 1회 인문‧교양 및 건강 관련 정보지, 평생학습과 관련된 영상을 받게 된다.
포항시지회 문화여성팀 장인순 대리는 “참가자들이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설명서와 영상을 전달, 스스로 키트를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라는 환경 변화에 위축되지 않도록 비대면 평생교육을 확대하여 지역 내 여성장애인들의 정서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