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사업 대상자 확대
안동시에 주소를 둔 모든 출산가정 신청 가능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30 09:46:35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출산가정의 부담을 낮추고 건강한 산후 회복을 돕기 위한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지원 사업’을 5월 22일부터 안동시에 주소를 둔 모든 출산가정으로 대상자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업은 전문교육을 받은 건강관리사가 출산가정을 방문해 산모의 산후 회복과 신생아의 양육을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지원대상은 올해 5월 22일 이후 출산자와 출산예정자이며(22일 포함), 태아유형, 출산순위, 소득수준, 이용기간에 따라 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달라진다.

기존 사업대상자이었던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에서 기준 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4인 가구기준 월 731만원)로 확대되었고, 소득기준을 초과하더라도 시비 예산을 통해 예외지원하게 된다.

서비스를 받고 싶은 산모는 출산 예정일 40일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맘편한 임신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보건소 모자보건팀(☎840-59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