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 - 방역 수칙 준수와 예방 접종이 최선입니다
노인복지시설 방역강화 및 비접촉면회 적극 시행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5-31 09:39:58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코로나19 국내 신규 확진자 발생이 600명대가 넘는 상황에서 자칫 방역 활동이 느슨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노인시설에 대한 방역수칙 점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각 시설별로 방역 책임담당자를 지정하여 방역관리에 대한 책임성을 강화하고, 마스크 상시 착용·발열증상 확인·출입자 명부 관리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킬 수 있도록 독려하고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노인요양시설의 경우 면회 제한의 장기화로 인한 입소자나 가족들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SNS를 통한 일상생활 공유 및 주기적인 연락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 후 칸막이가 설치된 별도의 공간에서 비접촉면회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임하면에 소재하고 있는 실버케어빌에서는 더 나은 환경에서 비접촉면회를 할 수 있도록 비접촉면회실을 새로 설치하여 입소자나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