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특강 실시
김응택 | 기사입력 2021-06-01 14:34:04

[고령타임뉴스=김응택 기자] 고령군은 5월 31일 대구경북연구원 김대철 공공투자평가센터장을 초청하여 고령군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직원 특강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김상우 부군수를 비롯한 본청, 직속기관 담당 계장 및 보통교부세 통계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 보통교부세 제도의 이해 △ 보통교부세 수요액 산정 △ 타지자체 우수 사례 △ 고령군 대응 방안 등을 주제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보통교부세는 국고 보조금과 달리 용도 제한없이 지방 정부가 자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주재원으로, 고령군 일반회계 예산의 40%를 차지하는 핵심 재원이다. 특히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한 지속적인 내국세 감소 및 복지수요 증가로 인한 재원부족으로 대다수의 지자체가 재정난을 겪고 있는 가운데, 보통교부세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보통교부세 확보를 위하여 “금년도 보통교부세 산정내역의 면밀한 분석을 통하여, 산정에 유리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각종 재정수요 변수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보통교부세 확보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