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공약이행평가 3년 연속 SA(최우수) 등급으로 군정 신뢰도 UP!
남재선 기자 njs386@naver.com
기사입력 : 2021-06-02 12:36:53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관한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2020년 12월 31일까지의 공약이행 자료를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지표로 평가하여 총점 70점 이상인 지자체를 SA등급으로 선정하였으며, 민선7기 기초단체장의 선거공약 이행실적 및 마무리 과제를 도출하기 위해 엄정하면서도 객관적인 평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청송군은 2019년 공약실천계획 평가 SA(최우수) 등급을 시작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약이행도 평가에서 SA(최우수)등급을 받아 민선7기 출범 이후 시행된 모든 공약평가에서 3년 연속 SA(최우수)등급을 거머쥐어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군은 65개의 공약 사업 중 38개의 사업을 완료하였고 17개 사업은 공약실천계획대로 순조롭게 정상추진 중이다. 공약이행 완료율은 58%로 전국 평균 54.12% 보다 높으며, 전국 군 지역 평균 48.97% 보다는 약 10% 가량 높은 수치이다.

특히, 농업분야와 복지분야 공약사업 이행도가 우수하며, 이행 완료율은 각 80%와 73%이다.

핵심공약으로는,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사업을 지난해부터 본격 시행하여 청송사과의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산남지역 건강증진실 설치 및 응급의료 전용헬기장 추가 설치(산남지역) 사업을 완료하여 산남지역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천원 목욕탕 운영, 파크골프장 조성, 진보 키즈카페 조성사업을 완료하여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송사랑화폐 발행, 농산물 택배비 지원 등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들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아울러,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주왕산 주변정비 주차장 조성,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공룡에코공원 조성 등 관광분야 공약사업들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향후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 도약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