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은 6월 2일 의성군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제1회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열린 심의위원회에서는 △의성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운영 주관기관인 (재)경북테크노파크의 운영계획 보고 △세포배양산업 참여기업인 ㈜티리보스의 투자계획 및 의성군 지원 사항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 기초조사 연구용역 수행계획 보고를 바탕으로 의성 바이오산업 육성 종합계획 및 기업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했다.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는 의성군이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추진 중인 세포배양산업과 이와 연관된 바이오산업의 육성 및 기업 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올해 3월 행정·군의회·바이오 관련 대학교수 및 전문가 10인의 위원으로 구성되었다.

세포배양산업 지원센터 운영 주관기관인 (재)경북테크노파크는 센터 구축 전 운영위원회 및 기술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국내외 기업 발굴 및 유치전략 수립, 국책과제 발굴 등 센터 운영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의성 세포배양산업 참여 바이오기업인 ㈜티리보스는 세포배양배지에 특화된 기업으로 센터 완공과 함께 의성군에 입주하여 의성세포배양산업의 앵커 기업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군은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 종합계획 수립을 목표로 연구용역을 착수, 의성군 근접 지역 바이오산업 인프라 및 사업과 연계하여 의성 바이오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자체 사업발굴을 통해 의성만의 차별화된 바이오산업 추진전략을 도출할 계획이다.

2021-06-02 17:18:46
제1회 바이오산업 육성심의위원회 열어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6-02 17:18:46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