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라면 구청의 행정 체험 할 수 있는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
오는 6월 7일(월)부터 11일(금)까지 인터넷 신청 접수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6-03 11:36:26

[타임뉴스=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서울 강서구는 여름방학을 맞아 구정을 체험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대학생 행정·복지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대학생들에게 행정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구정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진로 선택을 위한 사회생활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원자격은 접수시작일(2021. 6. 7.) 현재 강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교(전문대 포함)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다. 단 원격대학, 방송통신대학, 전산원 등 평생교육시설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교육기관 학생은 제외된다.
대학생 행정복지체험단이 민원 응대를 하고 있다.(사진=강서구)

모집인원은 일반모집 70명과 국민기초생활수급가정, 법정 차상위가정 등 특별모집 30명으로 총 100명이다. 선발된 학생들은 구청, 동 주민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민원 안내, 기록물 정리 등 다양한 행정·복지 업무를 현장에서 직접 수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7일(월) 오전 10시부터 11일(금) 오후 6시까지 강서구청 홈페이지 팝업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구는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발하며, 결과는 오는 14일(월) 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하고 개별통보도 병행할 예정이다.

근무기간은 오는 7월 2일(금)부터 7월 29일(목)까지이며, 근무지는 참여자의 희망 부서와 전공 등을 고려하여 배치될 예정이다.

근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하루 5시간으로 주 5일 근무이며,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치행정과 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