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호국보훈의 달 맞아 다양한 행사 추진
고귀한 희생, 가슴깊이 새깁니다
김명일 | 기사입력 2021-06-03 14:37:20

[상주타임뉴스=김명일 기자] 상주시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의 고귀한 넋을 기리고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는 다채로운 보훈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6월 6일 남산 충혼탑(신봉동 소재)에서 보훈단체장 및 기관단체장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6회 현충일 추념식』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여 간소하게 개최할 예정이다. 국가유공자와 시민들은 이날 오전 10시 각자의 생활공간에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1분간 묵념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이후 6월 25일에는 6.25참전유공자회 상주시지회 주관으로 6.25참전용사 90여 분을 모시고 『6.25전쟁 제71주년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참전자 위로행사 및 표창패 수여 등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훈대상자를 위한 위문품 전달, 모범 국가유공자 표창 수여, 국가유공자 유족 명패 달아드리기, 6.25전사자 유가족 찾기 등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