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전민주평화광장’ 공식출범, 발기인1천여명 참여!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6-05 13:08:04
민생중심 정치혁신과 평화‧공정 실현을 위해 진보진영의 플랫폼으로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민주와 평화, 공정을 기치로 내세운 민주평화광장이 출범했다.

민주평화광장은 4일, 대전 중구 계백로 기독교연합봉사회관 2층 컨벤션홀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민주평화광장은 ‘검찰개혁의 선도자’ 황운하(대전 중구)국회의원이 상임대표를 맡고 대전시의원, 각 구의원, 정치인, 각계 인사 등 1천여 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발기인들을 대표해 50여 명만 참석하는 온라인 창립대회 형식으로 열렸다.

고문으로는 김순호(원로 신부님), 송인창(前대전대교수)와 공동대표로는 이완규(前한전연료 상임감사), 김필중(前세종시인재육성재단 상임이사), 우영제(前혁신과통합 대전충남상임대표), 한용세(前대전충남민주화사업회 이사장) 집행위원으로는 김동섭(前대전시의회의원), 강철승(더불어민주당 대전중구지역위원회 부위원장), 김의동(경기도일자리재단 이사) 등이 참여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영상을 통해 출범을 축하하며 우리나라의 민주적 가치와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대전민주평화광장의 출범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다.

상임대표로 선출된 황운하 의원은 인사말에서 “민주평화광장이 민생중심 정치혁신과 평화‧공정 실현을 위해 진보진영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민주평화광장은 20대 대선승리와 정권재창출의 초석이 될 것" 이라며 “20대 대선에서 진보진영 승리를 위해 유능함을 갖추고, 시대정신에 개혁적이고 현실적인 답을 내놓을 수 있도록 일익을 담당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박홍근(서울 중랑을), 이수진(비례), 정필모(비례) 국회의원과 황명선(논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정권 재창출의 초석을 이루는 단체로 발전하기를 바라며 민주와 평화를 위해 모이는 넓은 광장에 함께 손잡고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