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족 구강건강 지키기‘호응 커’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6 11:26:03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가족들의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우리가족 구강건강 지키기」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5월 한 달간 운영된 가족단위 프로그램은 34가족이 참여하였고 구강검진 114명,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도포 112명, 우리가족 치아건강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구강보건교육 등 다양한 구강질환 예방관리 서비스를 제공했다.

치아는 건강과 직결된 요소인 만큼 어렸을 때부터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가정에서도 올바른 구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강상태에 따라 사용하는 칫솔, 치간칫솔, 치실 등 가족구강용품세트를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참여자는 치면 착색제를 활용해 평소 칫솔질이 되지 않은 부위를 직접 확인해보는 프로그램에서 “평소 칫솔질을 꼼꼼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나와 가족의 구강관리 습관을 스스로 점검해 보는 좋은 경험이 되었다."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