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노동위원회·여성위원회 발대식 개최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1-06-06 19:17:5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위원장 박영순)이 내년 대통령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조직정비 나섰다.

대전시당은 6일 노동위원회(위원장 황병근)와 여성위원회(위원장 김민숙) 발대식을 갖고 외연 확장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첫발을 내디뎠다.

서구 문화원에서 각각 열린 노동위원회와 여성위원회 발대식에는 박영순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조승래·황운하·장철민 의원과 허태정 대전시장, 장종태·정용래·박정현 구청장 등 기초단체장들이 참석해 위원회 출범을 축하하고 힘을 실어줬다.

박병석 국회의장과 이상민 의원, 박범계 법무부장관은 축전으로 위원회 발대식을 함께했다.

송영길 당대표는 영상축사를 통해 “지역노동위원회는 민주당의 중요한 기둥이다. 당과 민생현장의 간극을 메워주고 있다. 여성위원회는 당이 어려울 때 헌신의 리더십을 보여줬다"며 당원들과 함께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 내년 정권 재창출에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황병근 노동 위원장과 30년 인연임을 밝힌 박영순 시당 위원장은 “코로나로 양극화가 심화되고 노동자의 어려움은 전 보다 더해진 것 같다"며“허황한 구호보다 현장에서 노동자와 함께 하는 노동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노동자의 고통을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좀 더 섬세한 노동정책 발굴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황병근 노동위원장(전국연합노련 대전․충청지역본부 의장)은 “노동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신성한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당의 정책 발굴에 적극적인 참여하겠다"며 “일하는 사람이 대접받는 세상을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동위원회는 노동가치가 존중받고 일하는 사람이 차별받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고 출범식을 마쳤다.

이어 열린 여성위원회 발대식에서 박영순 시당위원장은 “여성이 차별당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여성위원회가 앞장 서 달라"고 당부한 뒤 “여성들의 목소리를 듣고 대전형 여성정책 발굴에 여성위원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숙 여성위원장은 대회사를 통해 “여성 스스로가 자기 삶의 주체가 되고 여성이 행복한 나라를 만드는데 힘을 쏟겠다"며 “내년 대선과 지방선거에서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은 이날 노동위원회와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시작으로 19일에는 청년위원회가 발대식을 잇달아 갖는 등 각종 위원회 조직정비와 외연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수원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성남타임뉴스이천타임뉴스여주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청주타임뉴스진천타임뉴스음성타임뉴스증평타임뉴스영동타임뉴스옥천타임뉴스보은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제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청원타임뉴스괴산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천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경산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