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양 가득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 실시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 건강증진 및 식습관 개선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07 09:46:1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와 함께 세종시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2021년 초등돌봄교실 과일간식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자체를 통해 어린이의 영양 불균형을 완화하고 장기적으로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초등돌봄교실 이용 학생 대상 과일간식 지원 시범사업을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올해 3월에 과일간식 사업의 수요조사를 실시하였고, 세종시는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관내 51개 초등학교 214개 돌봄교실의 4,200여 명의 학생에게 과일간식을 공급한다.

과일간식은 학생 1인당 150g 내외의 조각 과일로 구성하여 연간 30회(주1~2회) 공급할 예정이며, 식중독 예방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공급을 위해 냉장 차량을 8대 운영하여 세종시 관내 학교에 동시 배송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간식은 친환경 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과일로 구성되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득한 업체에서 가공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과일간식 포장지는 최근 교육 현장의 환경 교육 확대에 발맞춰, 인체·환경 유해 물질이 없고 자연 분해되는 생분해 플라스틱(PLA) 용기를 사용한다.

*PLA(Poly Latic Acid, 폴리젖산): 수수에서 녹말을 분리한 후 포도당을 발효하여 젖산을 응축해 만든 생분해 플라스틱으로, 환경호르몬, 중금속 등 인체·환경 유해 물질이 없고, 폐기 시 미생물에 의해 6개월에서 1년 내 100%로 자연 분해된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부모·교사 등의 우려를 수용하여, 공급업체 현장점검을 강화하는 등 과일간식 위생·안전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할 계획"이라며 “우리 교육청은 시청과 함께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생들에게 만족도 높은 초등돌봄정책을 연계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