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인지초] 충남소년체전 검도부문 싹쓸이 하며 검도의 명문교로 우뚝
나정남 | 기사입력 2021-06-07 12:46:3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인지초는 지난 3~4일 천안 신방체육관에서 열린 제 49회 충청남도 소년체육대회 검도부문에 참가하여 단체전 및 개인전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개인전(2명)과 단체전(5인 1팀)에 검연검도관 소속 학생 3명과 인지초 소속 학생 2명이 참가했다. 꾸준히 쌓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단체전 우승(6학년 고명석, 5학년 우희재)을 차지하였고 14명이 참가한 개인전에서 2위(6학년 고명석)를 하여 이번 대회의 모든 부문을 석권하였다.

인지초는 2020년에 충청남도교육청(5600여만원), 학교 자체예산(600여만원)을 투입하여 검도장을 현대화 하였으며 전 국가대표 선수 강새름이 감독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하루도 쉬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여 값진 결과를 거두었다. 8월 예정된 문화체육관광부 전국검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검도부원이 총 20여명인 인지초 검도부는 적극적인 투자와 꾸준한 훈련을 통해 건강한 신체와 올바른 정신을 갖춘 학생을 육성하여 한국 검도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인재를 길러내는데 큰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