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단위 주민모임 형성사업’ 공모하는 강서구
문화, 환경, 코로나19 극복 등 다양한 주제로 모인 주민 소모임 지원
고광섭 | 기사입력 2021-06-07 16:59:38

[뉴스타임=강서지역본부 고광섭 기자]서울 강서구는 ‘동단위 주민모임 형성 공모사업’에 참여할 대상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동단위 주민모임 형성사업’은 동을 중심으로 공통 관심사를 함께할 수 있는 이웃을 만들고 마을 공동체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주민 3인 이상이 스스로 모여 처음 구성한 모임을 구에서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공동육아, 체험교육, 우울증, 건강, 에너지 절약, 코로나19 등 일상 문제를 주민 모임을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는 활동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대상은 대표제안자 3인 모두 같은 동에 거주(근무)하며 마을공동체 사업 경험이 없는 주민 모임 또는 단체다.

일방적·수혜적인 단순 복지 사업이나 친목회 등 사적 모임은 지원 제외 대상이며, 모임은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비대면 진행이 가능해야 한다.

지원규모는 모임별 최대 100만 원으로 총 40개 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5일까지 해당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사업제안서, 사업계획서, 사업참여자 명단 등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공모 신청 전에 사업제안서에 대해 강서구 마을자치센터의 사전 상담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전문가 심사, 마을공동체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하며, 7월 말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모임은 오는 7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한편 구는 지난해 돌봄·육아, 교육·체험, 주민·화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육아모임, 업사이클링 활동, 걷기 모임, 악기, 독서 모임 등 58개 주민모임을 지원한 바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자치행정과 로 하면 된다고 전했다.

동단위 주민모임 형성사업 공모 홍보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