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의회 홍종원(더불어민주당, 중구2) 행정자치위원장은 지난4일 열린 제258회 제1차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서「대전광역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이 조례안으로 소방공무원에 대한 보건안전 및 복지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소방공무원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소방업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여 소방서비스의 질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게 됐다.

소방공무원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업무의 특성상 각종 질환 발생이 우려되고, 특히 실제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 진압 현장에서 다수의 직원이 순직하거나 공상을 겪고 있다. 이러한 업무환경을 고려한 특수건강진단 및 정밀건강진단, 심혈관, 뇌질환 등 법정검사항목 외의 추가 지원으로 소방업무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하고 질환 발생 시 신속한 진료가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홍종원 위원장은 “소방공무원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건 및 복지 정책이 추진된다면 소방공무원의 건강이 보장되고, 이는 곧 대전시민에게 고품격의 소방안전서비스 제공으로 연결되어 시민의 삶이 안전하게 보호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1-06-07 22:40:29
홍종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 대전광역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조례안 대표 발의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6-07 22:40:29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