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 대덕구청장, 민주평통 대덕구협의회 정기회의 참석
제19기 민주평통자문위원 노고 감사 및 격려 전해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08 11:05: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8일 구청에서 열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덕구협의회(회장 박흥용, 이하 민주평통) 2분기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민주평통 자문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북합의 이행과 한반도 평화 제도화 방안을 주제로 남북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총 45명으로 구성된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대덕구협의회는 남북협력 및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평화독서 캠페인,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사업 등을 추진하며 평화통일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정현 구청장은 “남북협력의 시대가 조금이라도 앞당겨 진다면, 그 이유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통일에 관한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평화통일 의지 역량제고를 위해 여러 사업을 전개해주신 민주평통 자문위원님들 덕분"이라며 격려의 인사말을 전했다.

박흥용 회장은 “한반도 위기 극복과 평화 정착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해결하려면 민주평통의 역할이 크다"며“평화통일 기반 조성 활동에 저를 비롯한 자문위원님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에서는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법률」 개정에 발맞추어, 남북 상호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한「대전광역시 대덕구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변화하는 남북관계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