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따뜻한 소통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 개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6-08 12:46:52

[구미타임뉴스=김이환 기자]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6월 7일(월) 구미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조직 구성원간 세대차이를 좁히고 경직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멘토-멘티 결연식을 개최했다.

‘거꾸로 멘토링’은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기존 멘토링 방식에서 벗어나 젊은 후배 공무원이 선배 공무원의 멘토가 되어 직급이나 나이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선배 공무원이 후배 공무원에게 ‘요즘 세상’을 배우며 소통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미교육지원청은 교육장을 포함한 관리자 5명의 멘티와 구미교육지원청과 관내 초·중학교 교직원 15명의 멘토로 멘토링단을 구성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동식 교육장은 “따뜻한 구미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관리자로서 젊은 직원들의 생각과 의견을 듣고 공부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주기적인 멘토링으로 학교 현장이나 세부적으로 살피지 못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스스럼없이 자율적으로 이야기하고 소통하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