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G용기 사용가구 가스시설 개선사업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9 11:09:4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LPG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국비 매칭사업으로 LPG 용기 사용가구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5월말부터 10월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1년부터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9,963가구에 대하여 가스시설개선을 완료하였고, 올해는 LPG를 사용하는 일반세대와 취약계층을 포함하여 1,000가구에 대해 진행한다.

LPG 고무호스는 장기간 사용 시 균열 및 절단 등 사고 위험성이 있으나 이런 위험에도 불구하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방치하는 경우가 있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은 무료로 실시되며, 일반가구는 자부담 5만 원을 지급하면 개선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이 사업은 안동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가스안전공사에서 추진하며 낡은 호스를 금속배관으로 교체하면서 누출검사 등 안전검사도 함께 실시한다.

기타 문의사항 있을시 안동시 일자리경제과 에너지정책팀(840-5313)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