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역 학생들 애국·애향심 일깨워~
지역 중학생 대상‘내고장 항일 의병의 길 걷기’행사 추진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09 12:53:56

[청송타임뉴스=남재선 기자]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청송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현국)과 함께 지난 6월 8일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기간 중 4일간 “내 고장 항일 의병의 길 걷기"를 진행한다.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중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관내 9개 중학교의 139명이 5분임으로 나눠 참여하고 있으며,

참가 학생들은 의병유공 서훈을 받은 전국 의병선열 2,690명의 위패를 모시고 있는 항일의병기념공원을 비롯하여 일본으로부터 독립의 밑거름이 된 청송출신 항일 의병들의 유적지 12곳과 문화 유적지 3곳을 둘러보게 된다.

특히 청송군 문화관광해설사가 탐방지의 활동상과 역사적 의미를 설명해 주고 함께 체험을 하는 등 흥미와 배움이 있는 교육의 장이 되고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학생들이 역사 속 내 고장에서 일어났던 국난극복의 현장을 직접 돌아봄으로써 시련의 역사를 교훈삼아 애국‧애향심을 키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