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승미 대전충남병무청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과 환담 가져!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09 16:36: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홍승미 대전충남병무청장은 9일 대전광역시 교육청을 방문해 설동호 교육감과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 및 교육현장 사회복무요원 배치 확대 등에 대해 환담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홍승미 청장은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을 소개하고 대전의 많은 학생들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청춘디딤돌 병역진로설계’ 사업은 병역과 진로가 연계된 ‘입영 전-복무 중-전역 후’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이다.

입영 전에는 개인의 적성에 맞추어 군 복무분야 설계 및 국비지원 기술훈련을 제공하고, 복무 중에는 그 분야에서 경력개발을, 전역 후에는 해당분야 취업 지원을 하게 된다.

대전충남병무청은 올해 7월 대전 중구에 ‘충청권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를 개원해 지역 청년들에게 1:1 맞춤상담 등 상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교사의 꿈을 갖고 교직을 전공한 청년들이 사회복무요원으로서 교육현장에 배치되어 복무 중 현장경험을 쌓고 복무만료 후 사회진출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승미 청장은 “앞으로도 병역이행이 청년들에게 미래 성장을 위한 기회와 도전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면서 “지역사회의 공감 속에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