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니껴바이오 낫또제조시설 현장체험학습 실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1 10:25:59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 13차시 강의가 지난 8일 오후 안동시 남선면 ㈜니껴바이오(대표 김영배) 낫또 공장에서 열렸다. 이번 강의는 낫또 제조시설 견학과 순두부 만들기, 미생물 배양체험, 그리고 콩나물 키우기 키트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40여 명의 학생들은 낫또 공장을 견학하며 낫또 제조과정을 살펴보고, 검은콩순두부를 직접 만들어보며 콩을 활용한 식품 생산과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미생물 배양 검사는 낫또 제품 내 균종 검사 과정 중 하나로서 학생들은 낫또 제품의 일부를 추출하여 배지에 문질러 낫또균을 배양해보는 체험을 하였고 배양한 접시를 집으로 가져가 결과를 살펴볼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강의를 진행한 ㈜니껴바이오는 청국장 발효 균주인 SP-KSW3을 발견해 특허청에 등록하고 청국장, 된장, 낫또 등 발효 콩을 이용한 다양한 식품을 개발 및 상품화하며 안전한 먹거리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기업이다.

경북도민행복대학 안동캠퍼스 손애숙 학생회장은 “우리 콩으로 만든 낫또가 이렇게 깨끗한 시설과 환경에서 제조되는 것이 정말 놀라웠다"며 “우리 지역의 제품과 농산물들을 더욱 애용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진재경 평생학습진흥팀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의미 있는 강의를 마련해주신 니껴바이오 대표님과 직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북도민행복대학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수준 높고 다양한 강의 주제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