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주민자치회 수당 구별로 천차만별(千差萬別)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6-13 11:03:1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이슈를 모으고 있는 주민자치회의 회의참석 수당이 구별로 그 격차가 심해 논란이 되고 있다.

현재 대전시의 5개구 가운데 주민자치회를 시행하지 않는 중구를 제외하고 동구는 현재 조례 제정을 준비하고 있으며 의회를 통과하면 7월부터 월 1회 3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구는 월 1회에 18,000원, 유성구는 5만원에 월2회 최대 10만원까지, 대덕구는 월 1회 최대 2만원에 실비(교통비) 8,000원이 지급된다.

유성구 담당공무원은 “주민자치회 회원으로 활동을 하게 되면 월 4회 이상의 회의 및 그 이외의 마을 행사 등에서 봉사를 많이 하고 계시다"며 “그분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서구 담당공무원은 “지역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에게 동등한 대우를 해드리고 싶지만 재정이 여유롭지 않다"며 “지금은 4개동이지만 하반기부터는 23개동에서 시행을 하면 사무공간을 비롯한 부대비용이 많이 발행하기 때문에 우선은 주민자치회를 모든 동에서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그 이후에 참석수당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구 주민 A씨는 “주민자치회 회원은 누가 시키는 것도 아니고 스스로 봉사하겠다고 나온 사람들인데 그들에게 수당을 지급하는 것은 금액을 떠나 공감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대덕구 주민 B씨는 “같은 주민자치회 회원인데 사는 곳에 따라 수당이 차이가 나는 것은 이해가 안 간다"며 “정확한 기준을 세워서 집행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에서는 특별교부금으로 각 구별로 주민차지회 수당을 1인당 1만원씩 보조를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