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 회의 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4 13:59:08

[의성타임뉴스=남재선 기자]의성군이 지난 11일‘의성군 아동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회의를 통해 아동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별 실무담당자들 간 돌봄 정보를 공유하고 의성형 아동온종일돌봄 매뉴얼 관련 논의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및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초등돌봄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우고 아이는 따뜻한 돌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온종일 돌봄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의성군은 온종일돌봄협의체를 구성하고 공동육아나눔터(1개소), 다함께돌봄센터(2개소)를 설치ㆍ운영하는 등 지역실정에 맞는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 및 시설 확충에 앞장서고 있다.

향후 ‘의성군 아동온종일돌봄 실무협의회’는 수시회의를 통해 기관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 각 학교 및 유치원 부모 대표와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수요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온종일돌봄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