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사단 성주고령대대 군 장병들 농촌 일손 돕기 적극 나서
김이환 | 기사입력 2021-06-15 16:14:00

[성주타임뉴스=김이환 기자] 50사단 성주고령대대에서는 6월 15일(화) 군 장병 30여명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극심한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번 일손 돕기는 쌍림면 매촌리에 있는 3개 농가를 찾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힘이 되고자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양파 수확 작업을 함께 했다.

해당 농가는 "매년 양파 수확철이 되면 일손이 부족해 수확작업에 어려움이 많은데, 군 장병들이 직접 양파 수확 작업에 참여해줘서 힘이 솟는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고

오늘 농작업에 참여한 박현수 대위는 “이번 지원활동을 통해 농번기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우리 군의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언제 어디든 달려가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50사단 성주고령대대에서는 오는 6월 18일(대가야읍), 21일(운수면) 2일간 4개 농가의 양파 수확 작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