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CCTV 관제요원, 차량절도범 검거 도와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6 09:58:26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는 11일 안동경찰서장이 최근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에 근무 중 절도범 검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관제요원 K씨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안동경찰서 수사관으로부터 긴급 절도차량 수색 협조 요청을 받은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 CCTV관제요원 K씨는 차량검색시스템 등을 활용, 해당 차량을 추적하며 출동 경찰에게 차량 위치 정보를 제공해 용의자를 신속하게 검거할 수 있었다.

한편,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는 생활방범 및 재난재해 등 다양한 목적의 CCTV 3,000여대를 관제요원 20명이 4조 3교대로 24시간 실시간 관제하고 있으며, 사건·사고 발생 시 실시간 관제와 저장된 영상자료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시 영상정보통합센터는 관내에 설치된 CCTV를 24시간 실시간 관제해 다양한 사건·사고 해결에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안전 지킴이로서 보다 나은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확대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안동시를 구현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