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와 안동축제관광재단은 6월 19일(토) ~ 20일(일) 경북도청 천년숲 공원·야외무대에서 문화도시 상생콘서트 『시민공회가 간다! 다 모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고민과 문제의식을 공유하며 대안을 모색하는 「시민공회 모디」에서 제안된 도시실험 사업 중 하나인 이번 행사는 지난해 안동시와 예천군의 문화도시 상생 협약 이후 안동-예천 문화상생을 위해 민간에서 주도하는 첫 사업으로 문화도시에 대한 이해와 홍보를 통해 안동-예천주민의 문화향유와 참여,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시민공동체의 제안에서 시작된 이번 행사는 문화도시 상생버스킹공연과 상생토크콘서트, 그리고 문화도시 홍보 및 리서치를 위한 부스운영으로 구성된다.

문화도시 상생버스킹공연 ‘문화도시를 노래하다’는 안동시와 예천군 문화예술가들의 합동 공연무대로 6월 20일(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6시부터는 경상북도와 안동시, 예천군의 지역문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상생토크콘서트 ‘문화도시를 이야기하다’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19일(토)과 20일(일) 양일간 문화도시 홍보와 경북도청 신도시 주민의 문화활동 및 인식, 의견 조사를 위한 리서치 부스를 운영하며, 리서치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행사를 기획한 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행정적으로 이원화된 신도시 주민들의 문화 기본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이자 향후 문화도시를 위한 두 지자체 간 협업의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경북북부보훈지청의 보훈의 달 문화제 <2021 히스토리텔링 콘서트-Remember1950->와 안동대학교 linc+ 사업단의 코로나19 회복 문화상생 음악회 <안녕, 안동! 안녕, 예천!>과 연계·협력으로 진행되어 공연과 전시,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2021-06-17 09:42:24
문화로 함께, 문화로 시작 문화도시 상생콘서트"시민공회가 간다! 다 모디"
타임뉴스 (https://www.timenews.co.kr)
[ 타임뉴스   news@timenews.co.kr ] 2021-06-17 09:42:24
Copyright (c) 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