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리천 산책로에 달빛이 내려,LED채널간판과 포토존 설치로 분위기 UP
남재선 | 기사입력 2021-06-17 09:45:02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태화동 천리천이 낮에는 물론, 야간 산책로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고 전했다.

산책로 입구에 LED채널간판을 설치해 은은한 야경으로 시민들의 눈길을 끌고, 중간 쉼터에는 누구에게나 친근한 달 모양 조형물과 LED볼 조명 설치로 색다른 매력을 뽐내며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시에서 시민참여를 통한 공감행정 구현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작지만 감동주는 시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천리천 산책로 야간 명소화 사업’은 밤에도 볼거리를 제공하자는 주민들의 뜻을 모아 신청하게 되었다.

태화동(동장 김중옥)과 주민자치회(회장 박종주)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여 태화 천리천에서 플리마켓, 버스킹 등 이벤트를 기획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승격 50주년 기념으로 만든 천리천 산책로는 봄에는 벚꽃명소, 여름엔 어린이 물놀이시설, 가을엔 은은한 단풍, 겨울엔 설경으로 사계절 내내 시민들이 애용하는 공원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